2020년 하반기 HYU 벤처창업동아리 모집(~9.10(목))

  • 작성일

    2020.08.19
  • 조회수

    224

첨부파일


     

     

    [2020년 하반기 HYU 벤처창업동아리 모집 안내]


     

    신청자격

   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(원)생으로 3명이상 구성된 팀

    - 대표는 반드시 한양대학교(서울) 소속 예비창업자

    - 타 대학 학생은 팀원으로 참여가능

    ※ 팀장을 포함한 팀원은 반드시 재/휴학생으로 구성 (졸업생 지원 불가)

     

    지원부문

    - 학부생팀: 대표가 대학생인 팀

    - 대학원생팀: 대표가 대학원생인 팀

     

    지원내용

    - 창업동아리 활동지원금 지원

    - 학생창업준비공간(공용) 지원

    - 창업교육 및 멘토링(원스톱창업상담실) 제공

     

    세부일정

    - 신청기간: ~2020.09.10.(목) 24:00까지
    - 활동기간: 선정일~2020년 12월

     

    신청방법

    한양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접속

    2020년 하반기 HYU 벤처창업동아리 모집공고에서 신청양식(붙임파일) 다운로드

    ▶이메일 접수(startup@hanyang.ac.kr)

     


    제출서류

      1. 창업동아리 신청서 1부.

      2. 창업동아리 소개 1부.

      3. 사업계획서 1부.

      4. 서약서 1부. (대표)

      5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각 1부. (팀원 전원)

      6. 창업동아리 대표자, 팀원 재학 혹은 휴학 증명서 1부.(대표, 팀원 전원)

      7. 대표자 서명 이미지 1부.

       ※ 해당 서류는 모두 신청서 파일에 양식이 있습니다.

     
      8. 발표 PPT(PDF): 10페이지 내외, 심사기준을 고려하여 PPT목차 구성

      9. 피칭 동영상: 3~5분 (※동영상 제작-PPT녹화기능활용 https://bit.ly/2yJ8kPQ)

       ※ 우수창업동아리로 선정평가 받으실 팀은 함께 제출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 ☞ 제출 시 주의 사항

        1) 메일 제목, 첨부파일명 통일: 2020년 한양대학교 하반기 HYU 벤처창업동아리 신청서_팀명_대표명 (※제목 양식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 누락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.)

        2) 제출 파일 형태: hwp, doc, pdf로 제출

        3) 신청서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. (방문 접수 불가)

     

    문의

    - 전화: 02-2220-2858,2859

    - 이메일: startup@hanyang.ac.kr

     

     

    ■ 자주 묻는 질문사항 Q&A

    (자격요건)

    1. 기창업자는 창업동아리 신청이 안 되나요?

    : 네. 안됩니다. 대표자 예비창업자만 신청 가능합니다. 기창업자 창업동아리는 모집하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(제출서류)

    1. 교내, 교외 동아리의 차이가 무엇일까요?

       교내 동아리 - 한양대 학생으로만 구성
       교외 동아리 - 한양대 대표와 타대생 팀원으로 합쳐서 구성

    2. 재(휴)학 증명서를 오프라인으로 원본 제출해야 하나요?

    : 아니오. 온라인 메일로 제출해주세요.

    3. 서명은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?

    : 서명을 사진 찍어서 넣거나, 서명 또는 도장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.

     

    (추후 일정)

    1. 접수 이후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1) 우수창업동아리 선정

    - 대상: 상․하반기 창업동아리

    - 심사기간: 9월 14일(월)~15일(화)

    - 선정방법: 서류심사

    - 선정팀수: 22팀 이내 (순위별 차등지급)

    - 심사기준

     

     문제인식(40) 실현가능성(30) 성장전략(10) 팀구성(20)

     제품·서비스의

    개발동기(20)

     제품·서비스의

    목적(필요성)(20)

     제품·서비스의

     개발방안(15)

     고객 요구사항에
     

    대한 대응방안(15)

     시장진입

    전략(10)

     팀장 및 팀원의

    보유역량(20)


     

    - 심사결과안내: 9월 21일(월)~23일(수) 중

     

    ▶상반기 창업동아리는 발표PPT, 피칭발표만 별도로 보내주시면 우수창업동아리 선정평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(상반기 우수창업동아리는 하반기 우수창업동아리 선정평가에 지원불가)

    1. 발표 PPT(PDF): 10페이지 내외, 심사기준을 고려하여 PPT목차 구성

    2. 피칭 동영상: 3~5분 (※동영상 제작-PPT녹화기능활용 https://bit.ly/2yJ8kPQ)

    (메일제목 통일: 우수창업동아리 선정평가 추가서류_팀명_대표자명 (서류 누락을 방지하기 위함))
    c.f) 이미 제출한 신청서 내용이 변경된 경우(사업계획서 수정 등)에는 신청서를 함께 다시 제출해주세요.

     

     


    2) 동아리 활동지원금 사용

    - 대상: 우수창업동아리

    - 협약체결: ~9월 25일(금)까지

    - 지원금 사용 기간

    (상반기) 6월~11월까지

    (하반기) 9월~11월까지

    - 1차 멘토링(교수님) 종료일: 10월 29(목)

    - 사전승인서류 제출 종료일: 11월 3일(화)

    - 사후증빙서류 제출 종료일: 11월 15일(일)

     

    3) 하반기 일정

    - 최종보고서 제출 및 최종발표: 12월

     

    (기타)

    1. 동아리지원금은 모두 주시나요?

    : 아니오.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 창업동아리를 선정합니다. 선정된 팀들에게 동아리 활동지원금을 지원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