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3.04.14조회수
744
1. 모집개요 |
《HY-성동 로컬크리에이터》 HY-성동 로컬크리에이터는, 크리에이터에게 로컬브랜딩에 대한 교육과 콘텐츠 제작 멘토링을 지원하고 이후 성동구와 한양대 인근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의 홍보콘텐츠를 제작하여 크리에이터와 지역 상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입니다. |
◦ 모집 기간 : ’23년 4월 14일(금) ~ ’23년 5월 10일(수) 24:00 *기간연장
◦ 대 상 : 한양대 재(휴)학생, 대학원생 및 성동구가 생활권인 청년 (*만 39세 이하)
◦ 지원 자격
-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사람 (사진, 영상 촬영 및 편집, 디자인 툴 활용 가능)
- 성동구 및 한양대에서 주기적인 오프라인 활동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
- 성동구 지역 활성화 대한 관심과 이해도, 애정이 높은 사람
◦ 우대사항
- 영상 및 디자인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사람 *포트폴리오 제출 필수
- 개인 SNS 채널을 활발히 이용하는 사람
◦ 모집 분야
1. 디자인 콘텐츠 제작팀 : 카드뉴스 및 홍보이미지, 이벤트 배너 및 인쇄물, 디자인 굿즈 제작 등
2. 영상 콘텐츠 제작팀 : 사업장 및 기업 홍보영상, 제품 및 이벤트 홍보영상 제작 등
◦ 선발 규모 : 5명 내외 (디자인 분야 2명, 1팀 / 영상 분야 3명, 1팀)
※ 모집 상황에 따라 인원 및 팀 구성은 변동 가능
◦ 활동 내용 : 활동 기간 내 팀별 3개의 콘텐츠 제작
◦ 활동 기간 : ’23년 5월 ~ 11월
◦ 활동 혜택
- 로컬브랜딩에 대한 기본 교육 및 콘텐츠 제작 멘토링 지원
- 임명장 및 활동 증명서
- 콘텐츠 제작 시, 제작지원금 지급
- 우수 크리에이터 포상 지급
◦ 세부 일정 :
모집 및 심사 | ➡ | 임명장 수여 및 교육 진행 | ➡ | 홍보콘텐츠 제작 미션수행 | ➡ | 최종 발표회 |
온라인 접수 및 서면 평가 | 로컬 브랜딩 콘텐츠 제작 기본, 심화 과정 교육 진행 | 간담회 및 멘토링 팀별 미션수행 | 결과물에 대한 공유 및 우수자 포상 | |||
’23년 4월 | ’23년 5월~6월 | ’23년 7월~10월 | ’23년 11월 초 |
※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
1. 서류접수 : ’23년 4월 14일(금) ~ ’23년 5월 10일(수) 24:00
- (신청) 온라인 접수
- (제출서류) 참가신청서 및 포트폴리오 구글 설문지 제출
1) 참가신청서 : 구글 폼 작성 ▶https://forms.gle/rzNr3twJzYh25baF8
2) 포트폴리오 : 양식 자유
※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신청서 작성을 요망하며, 제출 후 링크 주소 저장 시 수정 가능
(수정은 제출 마감 시간 이전까지만 가능함)
2. 결과발표 : ’23년 5월 12일(금) * 합격자 개별 연락
- (평가방법) 제출한 신청서 및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심사위원 서면 평가
- (선발규모) 총 5명 내외
- (심사기준) 콘텐츠 제작 능력 및 지속적 참여 가능성이 높은 팀 선정
3. 로컬크리에이터 교육 : ’23년 5월 ~ 6월
- (기본교육) 로컬브랜딩 기본 교육 : 3회차 3시간
- (심화교육) 팀별 멘토링 형식 : 3회차 2시간
지역 내 소상공인과 로컬크리에이터, 멘토를 연계, 실습을 통한 콘텐츠 제작
- (평가 및 피드백) 심화 교육을 통해 제작된 팀별 1개의 콘텐츠에 대한 공유 및 평가
※ 상세 커리큘럼은 지원 내용 확인
4. 미션 수행 : ’23년 7월 ~ 10월
- (간담회) 성동구 내 소상공인, 청년분과와 홍보콘텐츠에 대한 기획 회의
- (미션수행) 간담회를 통한 협의 된 홍보 콘텐츠 제작
⋅디자인콘텐츠 제작팀 : 카드뉴스 및 홍보이미지, 이벤트 배너,인쇄물 (포스터, 메뉴판, 전단) 디자인 굿즈 등
⋅영상 콘텐츠 제작팀 : 사업장 및 기업 홍보영상, 제품 홍보영상, 릴스 등
- (결과물) 미션 수행을 통해 팀 별 2개의 콘텐츠 제작 완료
- (지원내용) 콘텐츠 제작 시 팀 별 멘토링 2회 진행, 콘텐츠 제작지원금 지원
5. 최종발표회 : ’23년 11월 초
- (장소) 한양대학교
- (내용) 결과물 (총 6개의 콘텐츠)에 대한 성과발표
- (지원내용) 활동증명서, 우수 크리에이터 소정의 상품 지급
2. 지원내용 |
◦ 로컬크리에이터 교육 커리큘럼
구분 | 회차 | 주제 | 시간 | 비고 |
기본과정 | 1 | 국내 외 지역자원 기반의 로컬브랜딩 이해 | 회차별 3시간 |
|
2 | 콘텐츠 제작 사례를 통한 전략 | |||
3 | 기획서 작성 및 아이디어 구체화 | |||
심화과정 (멘토링 및 실습) | 4 | 기획 실습 | 팀별 멘토링 형식진행 (2시간) | 소상공인- 로컬 크리에이터-멘토를 연계 실습을 통한 콘텐츠 제작 |
5 | 촬영 실습 | |||
6 | 편집 실습 | |||
발표 및 공유 | 7 | 결과물 발표 및 평가 (팀 당 콘텐츠 1개씩 제출 발표) | 2시간 |
|
3. 유의사항 |
- 신청서는 접수 기간 내에만 수정 가능하며 마감 시간 이후에는 불가함
- 기재 사항 착오, 파일 손상 등으로 확인이 불가한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 및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음
- 신청서 및 포트폴리오 상 허위기재, 도용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선정취소 될 수 있음
4. 문의처 |
- 한양대학교 캠퍼스타운 사무국 : 02-2220-2872
- 한양 스타트업 톡톡문의 : https://pf.kakao.com/_fWsJd/chat
이전글
[공지] HIT B233 회의실, 코맥스 스타트업 타운 데카콘룸 이용관련 안내말씀 드립니다.2030.04.07다음글
[캠퍼스타운] 2023 드림팩토리 모집 공고2023.04.14